카테고리 없음

드라이브에 디스크가 들어 있는지, 디스크가 포맷되어 있는지, 오류가 없는지를 확인하세요.

TSIMTSUM PANAMA 2018. 7. 8. 12:51

드라이브에 디스크가 들어 있는지, 디스크가 포맷되어 있는지, 오류가 없는지를 확인하세요.

 

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한글 문서가 저장되지 않는다면

 

 

 

 

Windows Defender 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.

 

Windows Defender 를 실행하시고

 

좌측 두 번째 메뉴 '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' 클릭하시고

 

맨 밑에 '랜섬웨어 방지'를 클릭하세요.

 

 

 

그런 다음..

 

제어된 폴더 엑세스가 '켬'으로 되어 있다면

 

'끔'으로 바꿔주세요.

 

 

 

이제 한글 문서가 정상적으로 저장될 것입니다.